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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루뚜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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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21세기 새로운 언어

글로벌 미래 인재를 위한 첫걸음,
뚜루뚜루는 코딩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수준별 콘텐츠로 확실한 교육효과를 약속합니다.

미국, 유럽 등 주요 교육 선진국 및 IT 강국에서는 4차 산업혁명 대비,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학교와 민간에서 SW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영국
  • 2014년 코드의 해로 지정
  • 초,중,고 정규과목으로 선정
  • 만 5세부터 SW교육 시작
미국
  • Hour of Code 캠페인 추진 중
  • SW교육을 선택과목으로 진행
중국
  • 초등 3~6학년, 총 70시간 수강(선택)
이스라엘
  • 1994년부터 SW교육을 정규과목으로 선정
핀란드
  • 4세부터 코딩교육 시작

코딩,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 2015년
    소프트웨어 교육
    필수화

  • 2018~19년부터
    초·중·고 정규
    교과 과목으로 운영

  • 2018년까지
    초등교사 6만 명에게
    SW 직무 연수 실시

교육 개편안
개편안 개편 방향
초등학교
(2019~)
실과 내 SW 기초교육 실시
(17시간 이상)
• 문제해결과정,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 정보윤리의식 함양
중학교
(2018~)
필수 교과인 ‘정보’ 과목 34시간 이상 • 컴퓨팅 사고 기반 문제해결
• 간단한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개발
고등학교
(2018~)
‘정보’ 과목 일반 선택 과목 • 다양한 분야와 융합하여 알고리즘, 프로그램 설계

왜 뚜루뚜루인가요?

기본 원리부터 응용까지,
단계적인 코딩 솔루션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뚜루뚜루를 활용해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을 5단계로 구성했습니다.

친구들보다 조금 늦게 코딩을 시작한 아이도,
원하는 단계부터 언제든지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요!

  1. 1단계언플러그드활동

    언플러그드활동
    손으로 직접 카드를 조작하면서,
    알고리즘의 기본 원리를 익히는 활동
  2. 2단계컬러코딩
    로봇활동

    컬러코딩 로봇활동
    컬러카드부터 라인 트레이싱까지
    컬러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
  3. 3단계스마트디바이스
    프로그래밍

    앱연동 로봇활동
    PC 활용 전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환경에서
    코딩을 익혀보는 초급 프로그래밍 활동
  4. 4단계 블럭코딩
    프로그래밍

    블럭코딩 프로그래밍
    PC를 활용하여 블럭코딩 프로그램인
    스크래치, 엔트리로 해보는 중급 코딩 활동
  5. 5단계 창의∙Maker
    2018년 하반기 예정

    DIY 창의활동
    1~4단계에서 쌓은 코딩지식과 경험으로
    확장센서와 보드를 활용한 고급 창의 활동

미래를 살아가는 힘,
컴퓨팅 사고

코딩교육 로봇 뚜루뚜루는 문제 핵심을 파악하는 ‘논리적 사고’와 해결 능력을 신장하는 ‘창의적 활용’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는 컴퓨팅 사고를 길러줍니다.

  • MT MT Meta Thinking
    메타사고

    문제의 특성, 본질과 의도를 스스로 파악하여
    해결방안을 설계할 수 있는 사고력

  • CT CT Computational
    Thinking
    컴퓨팅 사고

    문제 상황의 핵심 원리를 찾아내 이를
    재구성하고 올바른 순서를 만들 수 있는 능력

  • ST ST STEAM Thinking
    융합적 사고

    과학(S), 기술(T), 공학(E), 예술(A), 수학(M)의
    다양한 지식을 통합하는 응용력

  • DT DT Design Thinking
    디자인 사고

    고정관념을 깨는 창의적 생각으로
    문제해결에 더욱 폭넓게 접근하는 사고력

뚜루뚜루
Be Creative!

뚜루뚜루와 함께 놀라운 코딩 세계를 탐험해보세요.